본문 바로가기

스포츠/Baseball

훈내진동! 김광현 선발승하고 머리카락 기부하다!




SK 프로야구 개막전 때, 김광현 선수를 본 야구팬들은 어랏! 왜 김광현 선수 머리가 왜 저리 길지? 무슨 일 있나? 등등 여러 의심(?)을 한 분들이 많으셨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렇게 머리를 기르게 된 이유를 알고 나면 아마 와~ 김광현 선수 훈내 진동한다고 생각하실 텐데요. 지금부터 왜 김광현 선수가 머리를 길렀는지 한 번 알아볼까요??





개막전 첫 승을 이루다!





SK의 아들이라고 할 정도로 SK와의 인연이 깊은 김광현 선수, 잘 풀리는가 싶더니 작년에 팔꿈치 수술을 하는 바람에 2017년에는 김광현 선수의 얼굴을 볼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올 2018 프로야구 개막전에 멋지게 등장하여 5이닝 5K 무실점으로 멋지게 상대 타자를 막고 첫 승, 김광현 선발승을 거뒀습니다. 


날짜로 치면 거의 500일을 넘기고 복귀전에 등장한 만큼 걱정이 앞섰지만, 최고구속은 152km를 기록해 앞으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신인으로 돌아간 듯?





SK 감독은 스프링 캠프 때부터 김광현 선수의 기량을 계속해서 봐오면서 프로야구 개막 때부터 김광현 선수를 마운드에 세울 계획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몸이 덜 풀리지 않은 상태이고 수술한 팔꿈치에 이상이 생길 수 있기에 78개의 공을 던지고 6회에는 김광현 선수를 마운드에서 내려오게 했죠.


김광현 선수 역시 오랜만에 경기를 해서 긴장이 되었지만, 생각보다 좋은 경기를 보여서 좋았고 왠지 모르게 신인으로 되돌아간 듯한 기분이 들었는데 5-0으로 SK가 이기고 김광현 선발승이라는 좋은 결과가 있어서 다행이라고 합니다.



머리카락을 기른 이유?





이제야 김광현 선수가 머리카락을 왜 길렀는지 알 수 있겠네요. *^^*


김광현 선수는 작년 팔꿈치 수술 후 재활 기간 소아암 환자들에게 머리카락을 기부하기 위해서 머리를 길렀습니다. 


그리고 이 머리카락은 첫 등판을 하고 나서 자르겠다고 다짐을 했고 김광현 선발승이 있던 날 머리카락을 자르고 소아암 환자들에게 모발을 기부한 뜻깊은 일을 했습니다.


선발 경기에서부터 좋은 기운을 보여준 김광현 선수! 작년 시즌 SK의 실력이 부진했는데, 김광현 선수가 돌아왔으니 SK의 우승을 노려봐도 되지 않을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