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잡다한 지식

간단하게 국민연금 수령액 조회 방법 알아보기

간단하게 국민연금 수령액 조회 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새해가 벌써 5일이나 지난 오늘입니다. 정말 시간이 빨리 지나간다고 느껴지는데요. 주위를 보면 새해 목표를 세우고 열심히 지키려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저는 아침에 일찍 일어나자는 목표를 세웠는데, 아직은 지키지만 얼마나 버틸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오늘은 국민연금 수령액 조회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이 제도는 노후를 위해 꼭 준비하셔야 하는 기본 중의 기본으로 반강제적으로 가입하여 세금을 납부하고 계실 것입니다. 지금부터 이용방법을 알아보도록 할 테니 따라 해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인터넷이 되는 PC가 있어야 합니다. 인터넷 창을 연 후 검색창에 '국민연금공단'을 검색하신 후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해 줍니다.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국민연금에 관련된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곳이니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화면 중간을 보시면 다양한 메뉴를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 중 '연금수급자'를 클릭해 줍니다.








그 후 페이지가 바뀌면 화면 중간에 '빠른 서비스' 메뉴에서 '연금 지급내역 조회'를 클릭해 줍니다.





해당 메뉴는 개인정보가 필요한 정보로 로그인이 꼭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따로 회원가입을 하셔야 하는 것은 아니고 공인인증서와 주민등록번호를 통해 로그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는 이용하고 계시는 은행에서 인터넷 뱅킹을 신청하면 발급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로그인을 완료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현재 나의 가입내용을 알아볼 수 있는 곳인데, 여기에서 붉은 화살표로 표시된 '연금지급내역'을 클릭하시면 현재까지 낸 총액과 지급된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직 저는 해당자가 아니라서 정보를 확인할 수 없지만, 지급을 받는 분들은 바로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국민연금 수령액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제가 알려드린 방법으로 따라 하시면 어렵지 않지만, 공인인증서가 없는 분들은 이용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메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꼭 필요하니 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