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잡다한 지식

궁금한 신용등급 올리는방법 이렇게 해보세요

궁금한 신용등급 올리는방법 이렇게 해보세요



안녕하세요. 혹시 신뢰에 대해 생각해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저는 신뢰라는 것은 어떤 일이든 꼭 밑바탕에 깔렸어야 하는 아주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신뢰를 눈으로 확인하기는 힘든데, 이런 부분을 확인하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바로 오늘 제가 알아볼 신용점수에 대한 이야기인데, 금융 관련 업무를 볼 때 이 점수만 있으면 많은 것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많은 분이 신용등급 올리는방법에 대해 문의를 한다고 하는데,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신용점수는 막연하게 금융권에서 사용하는 등급이라고 알고 계실 것입니다. 이 부분은 맞는 말로 신용점수에 따라 대출금리나 서비스 제한 등 많은 차이를 느끼게 해주는 것이 바로 이 신용이라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살아갈 때 꼭 필요한 것이 바로 이것인데, 내려가는 것은 금방이지만 올라가는 것은 어려운 것이 바로 신용이지요.





그럼 기초부터 점수를 올리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인 연체를 하시면 안 됩니다. 아주 적은 금액이라도 연체를 하게 되면 악영향을 끼칠 수 있으니 이 부분을 꼭 신경 쓰셔야 합니다.





다음으로는 현금서비스, 카드론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것입니다. 이런 현금거래는 대출과 비슷하게 되는데, 카드의 사용이 아닌 현금은 상당히 나쁜 영향을 끼친다고 합니다.





세 번째로는 카드를 이용하실 때에는 할부보다는 일시불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무이자 같은 경우에는 문제가 없는데, 이자가 발생할 경우에는 영향이 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주거래은행을 제1금융권으로 잡고 대출을 이용할 때 1금융권을 이용하시는 방법입니다. 주거래 은행을 이용할 시 대출이나 관련 업무를 볼 때 이익을 받을 수 있고 1금융권의 대출은 타 대출과 비교하면 신용점수에 덜 영향을 받는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신용등급 올리는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앞서 말씀드렸듯이 한순간 올리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그러니 아주 작은 것부터 천천히 관리하셔서 나중에 정말 필요할 때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하셔야 합니다. 가장 좋은 것은 본인의 수입에 맞게 생활을 하는 거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