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잡다한 지식

유용한 신혼부부 임대아파트 분양 방법 알아보세요

유용한 신혼부부 임대아파트 분양 방법 알아보세요



한동안 날씨가 좋더니 비가 오고 나서 추워진 것 같습니다. 이제는 추워지는 날밖에 남지 않은 것 같은데요. 이제는 겨울을 준비하는 옷을 사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신혼부부 임대아파트에 대한 포스팅을 준비했는데요. 요즘은 집 관련 문제가 끊임없이 대두하고 있습니다. 특히 돈이 있어도 이사를 못 한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게 되는데, 돈이 없는 사람에겐 더욱 힘든 시기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지금부터 알아볼 테니 집중해서 보시기 바랍니다.







우리나라에는 국민임대주택이라는 정말 좋은 제도가 있습니다. 임대형태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신혼부부에게는 15% 지분을 무조건 주는데, 혼인 기간 5년 이내인 부부에게 지분을 제공합니다. 만약 이 조건에 해당한다면 혜택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분양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하는 방법인데, 인터넷 검색창에 '한국토지주택공사'를 검색하신 후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해 줍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상단을 보시면 '청약센터'를 보실 수 있는데, 클릭해 줍니다. 그럼 아래에 메뉴가 나오는데, '인터넷청약'을 클릭해 줍니다.





그럼 인터넷청약을 할 수 있는 페이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토지, 분양주택, 임대주택, 상가 등 다양한 메뉴를 보실 수 있는데, 그 중 '임대주택'을 클릭해 줍니다.


 



그럼 임대주택에 대한 여러 가지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분양 신청을 위해서는 페이지 맨 아래에 있는 '분양, 임대청약시스템 바로 가기'를 클릭해 줍니다.





인터넷 청약 관련 홈페이지가 새로 뜨면 원하는 공고를 선택 후 절차에 따라 신청하시면 완료됩니다. 그대신 '신혼부부'를 나타내는 곳을 꼭 체크 해주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신혼부부 임대아파트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 포스팅을 봐도 이해하기 어려운 분은 대표번호 '055-922-5114'를 이용해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