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잡다한 지식

생소한 영어 발음기호읽는법 쉽게 알아보기

생소한 영어 발음기호읽는법 쉽게 알아보기



우리나라는 영어 사랑이 대단한 수준이고, 영어가 기본이 돼야 대기업이나 원하는 직장을 구할 때 도움이 되는 것이 현실이기 때문에 이런 현상은 당연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우리나라 말도 잘 못 하면서 영어를 잘한다는 사실이 과연 무슨 의미가 있는지 다시 한 번 생각해 봐야 한다고 이야기하실 수도 있을 것입니다.






우리나라의 토익점수는 상당히 높다고 하지만 말하기 분야는 자신이 없어서 외국인이 나타나면 말도 못 꺼내는 사람을 상당히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그 이유 중 하나는 발음에 대한 자신이 없다는 것이고, 이 부분은 자신감으로 극복하려고하면 충분히 극복할 가능성이 있기는 합니다. 하지만 근본적인 부분은 공부하는 것이 효율적이고, 오늘 소개해드리는 영어 발음기호읽는법을 알아보시면 자신감 회복에 큰 힘이 될 것입니다.







영어를 조금이라도 해보신 분이라면 발음기호가 상당히 도움된다는 사실을 이미 알고 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발음 기호만 잘 읽을 수 있어도 발음 교정에 큰 힘이 됩니다. 그래서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이 최종적으로는 가장 큰 힘이 되는 법이라는 표현이 생긴 것 같은데요.





영어는 한글처럼 모음과 자음으로 나누어진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짧은 발음을 의미하는 단모음과 긴 발음을 위한 장모음 그리고 이중모음으로 나누어지는데, 기호를 보시면 알파벳과 비슷하게 생겼기 때문에 공부하시는 데 큰 부담은 없을 것 같습니다.





다음은 자음인데, 이 분야는 무성음과 유성음으로 나누어집니다. 유성음은 성대가 울리는 발음이며, 무성음은 성대가 울리지 않는 발음이라서 직접 발음해보신다면 그 차이를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반자음과 반모음도 존재하니 이 부분은 주의해주시길 바랍니다.





영어 발음기호를 읽는 방법을 간단히 설명해드렸는데, 공부를 하는 분들에게는 다소 부담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가장 좋은 방법은 실제 외국인의 발음과 비교를 하시면서 공부하시는 게 더욱 효과적일 수도 있을 것입니다.





만약 발음기호를 더 자세히 공부하고 싶다면 영어사전을 이용하시는 것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영어 사전에는 단어 하나하나마다 발음기호가 기록되어있어서 발음기호를 공부할 때 최적의 교과서가 될 수 있습니다.





제가 오늘 소개해들힌 영어 발음기호읽는법이 영어 발음에 고민이 있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말을 끝으로 포스팅을 이만 마무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