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잡다한 지식

궁금한 신용불량자 확인 하는 방법 여기서 알아보세요

궁금한 신용불량자 확인 하는 방법 여기서 알아보세요



세상을 살다 보면 여러 가지 방면에서 신용은 중요합니다. 무엇이든 서로의 신뢰가 없다면 오래 만나거나 거래하기가 힘든데요. 사람끼리는 시간이 지나면서 신뢰가 쌓이겠지만, 이 돈은 그렇게 하면 정말 많은 문제가 생길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국제적으로 금융권 신용도를 나눠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는 나라와 나라, 개인과 금융 등 상당히 넓은 의미로 사용될 수 있는데, 이 신뢰를 나타낼 수 있는 지표를 신용등급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이 등급을 관리하는 것이 정말 중요한데, 한번 떨어지면 다시 올라오기 힘들다 보니 많은 분이 낮은 지표를 나타낸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신용불량자 확인을 통해 본인의 신용등급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려고 합니다.







보통 신용등급을 확인하려면 돈이 필요하거나 등급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친다고 알고 계실 것입니다. 일반적으론 그렇지만,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을 이용한다면 그럴 일이 없을 테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먼저 인터넷 검색창에 '서민금융나들목'을 검색해 준 후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해 줍니다.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고 위 사진에서 표시된 부분인 화면 오른쪽 아래의 메뉴 중 '신용정보 조회'를 클릭합니다.





해당 메뉴는 신용정보에 대한 다양한 서비스를 무료로 받아보실 수 있는 곳입니다. 신용정보조회는 물론이고 시뮬레이터, 금융리스크 진단 등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으니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신용정보 조회를 위해서는 왼쪽에 두 가지 방법의 하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만, 이 메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를 통한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회원가입을 한다고 해도 결제가 필요한 것은 아니니 안심하시고 가입하셔도 됩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앞서 선택했던 두 가지 중 하나를 다시 한 번 선택하셔야 합니다. KCB는 계속 무료이고 NICE는 연 3회 무료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두 가지 방법 중 선택을 하셨으면 다시 한 번 주민등록번호와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 인증을 해주셔야 합니다. 인증이 완료되면 본인의 신용등급을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신용불량자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해당 홈페이지는 나라에서 운영하는 곳으로 다른 걱정 없이 이용하셔도 됩니다. 해당 홈페이지를 이용해서 본인의 신용을 관리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