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잡다한 지식

간단하게 온비드공매물건조회 하는 방법 알아보세요

간단하게 온비드공매물건조회 하는 방법 알아보세요



오늘은 아침에 비가 와서 우산을 챙겼더니 오후부터는 날씨가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불금에다 날씨까지 좋으니 친구들 만나기 딱 좋은 날인 것 같은데요. 하지만 저는 오늘도 야근이라 친구들과의 불금은 없을 것 같습니다. 이 포스팅을 읽는 다른 분들이 저 대신 뜨거운 불금이 되길 바랍니다.






오늘은 온비드공매물건조회에 대한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말씀드리면 바로 이해하시기 어려울 것 같은데, 이는 나라에서 운영하는 경매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기준 금리가 낮은 현재 많은 분이 이용하는 재테크 수단이기도 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인터넷 검색창에 '온비드'를 검색하신 후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상단을 보시면 메뉴를 보실 수 있는데, 왼쪽에 있는 메뉴 중 '이용기관물건'을 클릭해 줍니다. 그럼 바로 아래에 또 메뉴가 나오게 되는데, 그 중 '입찰공고'를 클릭해 줍니다.





그럼 바로 물건을 조회할 수 있는 화면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왼쪽을 보시면 종류에 따른 입찰공고를 선택하실 수 있고 검색 기능을 이용하시면 원하는 공고를 쉽게 찾을 수 있으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원하는 공고를 찾으셨다면 해당 공고의 이름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그럼 위와 같은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 공고 정보와 입찰정보 등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원하시는 공고를 찾아 경매에 참여하셨다면 위와 같은 절차에 따라 진행되는데, 낙찰될 경우 매매계약체결 후 잔금 납부를 하셔야 물품에 대한 소유권 이전을 받으실 수 있으니 꼭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온비드공매물건조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세상에는 참 다양한 재테크 방법이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정말 물품이 필요해서 구매하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이렇게 재테크가 될 줄 몰랐으니 말입니다. 역시 재테크는 아는 것이 힘이라고 제 포스팅이 그 힘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