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이야기/한국영화

배신한 애인을 되찾기 위한 - 소피의 연애 매뉴얼


내 남자 되찾기 위한 매뉴얼


만화가 지망상 쇼피는 맹장수술을 하기 위해 병원을 가게 되면서 외과의사 제프와 운명처럼 사랑에 빠진다. 외과의사 제프는 부족한게 없어보이는, 무엇하나 빠지지 않은 지구상에 존재하지 않은 것 같은 완벽한 남자이자 엄친아라는 사실. 여자는 남자를 잘 만나야 행복하다는 엄마의 잔소리와 작별 인사를 해도 될 것 같다. 그렇게 달콤한 2년의 연애 그리고 두달 후면 완벽한 결혼에 골인 할 수 있을 것 같았지만 그녀는 제프에게 빵- 하고 차이고야 만다. 



그에게 차인 이유는 맹장수술로 입원한 당대 최고의 탑 여배우 안나와 눈이 맞았다는 것. 눈물 콧물로 엉망이 되어버린 웨딩드레스입지만 아직까지 인정할 수 없고, 포기할 수도 없다. 낮에는 제프 스토킹을 하고, 밤에는 실연의 아픔으로 행복했던 추억에 눈물을 흘리는 그녀. 그러던 어느닐, 기분전환을 하기 위하여 파티장에 가게 되고 거든을 만나게 된다. 




소지섭 주연인 중국 영화 <소피의 연애 매뉴얼>



그와 함께 배신한 애인을 되찾는 과학적인 다단계 복수극을 계획하게 된다. 복수극 첫 번째 단계부터 처절한 실패를 맛보게 된 소피. 하늘이 도운 것일까. 머피의 법칙처럼 만날 때마다 일이 터지는 사진작가 고든이 안나의 옛 남자친구일지도 모른다는 사실. 동병상련의 파트너와 타오르는 복수심으로 점점 강도높은 전략을 구사해나가는 소피. 그녀의 마지막 전략은 제프가 돌아오면 다시 차버리는 것이다. 소피의 복수극은 성공할 수 있을 지 궁금해지는 영화 <소피의 연애 매뉴얼>.



배신한 애인을 되찾기 위한 이야기로 특히 <소피의 연애 매뉴얼>은 주인공때문에 더욱 화제가 되었다. 중국 톱스타 장쯔이, 판빙빙 주연은 물론, 한국 대표 남자배우 소지섭이 출연하여 더욱 화제가 되었다. 소피의 연애 매뉴얼은 만화같은 통통 튀는 전개가 인상적입니다. 남자친구가 바람이 나서 차이게 된다는 소재가 사실 현실성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아무것도 할 수 없어 상상으로만 펼친 복수를 대신 해준 것 같은 사이다 같은 영화입니다. 중국 특유의 로맨스 영화를 즐기고 싶으시다면 영화 <소피의 연애 매뉴얼>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