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잡다한 지식

암보험가입순위 저렴한 비교 설계 방법과 보험료 체크

 

고소공포증 치료 효과 좋은 방법 소개합니다

 

 

고소공포증에 관한 이야기를 많이들 들어보셨을 텐데요. 이는 정신건강의학과로 구분하여 심리적인 부분이 크게 작용하는 병 가운데 하나라고 합니다. 오늘은 고소공포증의 정의와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소공포증이란 높은 장소에 대하여 공포를 느끼며 이런 공포가 지나치거나 비합리적이고, 지속적으로 두려움이 느껴지게 되는 병을 말합니다. 보통의 경우에는 일상생활이나 기타 직업적 그리고 사회적 기능에 심각한 지장을 초래하게 되면 병이라고 생각되어지고 있습니다. 청소년기 이전에 유사한 증상이 일시적으로 나타났다가 사라지는 경우도 있어서 18세 이하의 어린아이들에게는 최소한 6개월 이상 이 증상이 계속되어야 고소공포증 진단을 확정받을 수 있습니다.

 

 

 

 

발병 원인으로는 공포증의 소인을 태생적으로 가지고 있으며 계속되는 스트레스에 노출되면 발생하게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생물학적으로 봤을 때에는, 다른 불안 장애와 같이 신경회로 이상이 이 질환의 발병에 관련되어 있을 것이라고 판단되어지고 있습니다.

 

 

 

 

행동치료 기법 중에서는 노출요법, 그리고 그 중에서는 체계적 탈감각이 많이 사용되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불안을 야기하는 자극 중에서 가장 약한 것부터 시작해서 점차 그 강도를 높여서 반복 노출하여 공포 반응을 점차적으로 줄여가는 기법으로써 그 효과가 아주 뛰어나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고소공포증 치료에 관한 포스팅이었는데, 해당 질환으로 고생하고 있는 분들은 가까운 병원을 찾아 가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