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이야기/한국영화

한류열풍 드라마 김은숙 작가 작품을 알아보자




드라마의 폭은 굉장히 넓어지며 요즘 시청자들도 드라마를 보며 내용을 분석하는 경우도 많아 드라마 퀄리티가 높아져갑니다. 특히 한국 드라마의 인기는 점점 상승하고 있어 한국사람 뿐만 아니라 외국 사람들도 특히나 즐겨보기도 하는 한국 드라마. 한류 열풍을 불고 있는 한국 드라마 중 최고의 드라마를 만든 장본인 김은숙 작가. 이제껏 작품성, 화제성을 놓친 적이 없는 김은숙 작가의 작품을 알아보겠습니다. 



파리의 연인


김은숙 작가에 작품 중 작품성 하나로 빠질 수 없는 드라마 '파리의 연인'. 박신양, 김정은, 이동건 주연으로 까칠한 재벌 2세 남자와 평범한 여자의 사랑을 담은 드라마로 이름처럼 두 주인공은 파리에서 첫 만남을 가지게 됩니다. 파리에서 유학중인 강태영은 학비를 벌기 위하여 가정부일을 시작하게 되며 자신이 관리하는 집 주인 한기주는 재벌이고 그렇게 둘의 만남은 시작됩니다.  파리의 연인은 2004년 작품으로 김은숙 작가가 드라마 작가의 실력, 그리고 박신양과 김정은을 스타로 만들어 준 작품이기도 합니다. 특히 명대사가 많은 작품으로 '애기야 가자', '왜 말을 못해', '이 안에 너 있다'라는 명대사를 남기게 되어 여심을 뒤흔든 드라마이기도 했습니다, 




시크릿 가든 


무술감독을 꿈꾸는 스턴트 우먼 길라임과 까칠한 백만장자 백화점 사장 김주원의 영혼이 바뀌게 되면서 벌어지는 판타지 로맨스 드라마로 하지원, 현빈이 주연을 맡았습니다. 드라마가 방영한 당시 판타지 로맨스 드라마가 흔하지 않았었고 신선함을 느끼며 다시 한 번 김은숙 작가의 실력에 엄지를 들게 한 작품입니다. 시청률 35%로 마지막을 장식하여 작품성은 물론, 연기자들의 성장을 돕기도 한 드라마입니다. 



태양의 후예


김은숙 작가 작품 중 빠질 수 없는 '태양의 후예'. 낯선 땅 극한의 환경 속에서 사랑과 성공을 꿈꾸는 젊은 군인과 의사들을 통해 삶의 가치를 담아낼 블록버스터급 휴먼 멜로 드라마로 송중기와 송혜교 주연을 맡았습니다. 사전 예약으로 제작된 드라마로 사전 예약 드라마는 시청률이 저조할 것이라는 틀을 확실히 깨준 드라마가 바로 태양의 후예입니다. 직업상 비밀이 많은 남자로 미인, 노인, 아이는 지켜야 한다는 군인과 뛰어난 미모와 실력을 가진 의사의 로맨스로 40% 시청률로 인기를 한 몸에 받은 드라마입니다. 



그 외에 도깨비, 상속자들, 신사의 품격, 시티홀, 온에어, 연인, 프라하의 연인, 태양의 남쪽으로 작품성과 화제성을 높치지 않은 김은숙 작가의 작품이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