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컴퓨터 노하우

유용한 곰플레이어 통합코덱 다운로드 효율적으로 설치하자

유용한 곰플레이어 통합코덱 다운로드 효율적으로 설치하자



2014년이 가고 2015년 새해의 아침이 밝아왔습니다. 올 한해는 정말 보람차고 행복한 나날들 보내시길 바라면서 오늘의 포스팅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정말 다양한 종류의 동영상 플레이어가 개발되었고 그 가운데 가장 혁신적이라고 생각이 드는 곰플레이어는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하다 보면 코덱이 없어서 플레이가 안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그래서 요번 시간에는 이럴 때 도움이 될 수 있는 곰플레이어 통합코덱 다운로드에 관련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pc 사양에 따라 다운로드 해야하는 파일이 다를 수 있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다른 버전을 설치하게 되었을 때는 오류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본인이 사용하고 계시는 컴퓨터의 사양에 맞추어 다운로드를 하시면 곰플레이어 실행 파일이 파일 저장 위치로 등록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곰플레이어 실행 파일을 찾으셨다면 해당 설치파일을 실행시켜 주시면 된답니다. 가끔 영문으로 설치가 진행되다가 마지막에 한글로 설치완료를 알려주는 메시지가 나오게 되는데, 너무 당황하지 마시고 차근차근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다음으로는 통합코덱이라고 불리우는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는 단계로 넘어가게 됩니다. 최신버전의 곰플레이어를 사용하시게 되면 다양한 업데이트 덕분에 수많은 형식으로 된 동영상을 보다 쉽고 빠르게 재생하실 수 있습니다.





곰플레이어에서 지원하지 못하는 형식을 KM 플레이어나 다음팟 플레이어에서는 지원이 가능하다는 점 알아두시면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해당 코덱을 다운로드 받는 것은 곰플레이어에서 바로 진행하실 수도 있고, 공식 홈페이지의 도움을 받아보실 수도 있습니다.






동영상이 재생되지 않을 때 뭔가 복잡하고 어려운 방법을 이용하여 해결해야 한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 방금 설명해드린 코덱설치를 완료하시면 대부분의 재생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도 재생이 안되실 때는 KM플레이어나 다음팟 플레이어와 같은 다른 것들을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곰플레이어 통합코덱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올 한해는 유용한 프로그램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 보냈으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