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생활 노하우

분실폰 조회 체크하기



요즘 스마트폰 참 비싸죠? 얼마 전에 스마트폰 약정이 끝나서 어떤 걸 살까 고민하고 있었는데, 세상에 1년이 지난 것도 100만 원을 왔다갔다 하고 있어서 놀랬던 적이 있습니다. 요즘 스마트폰 단말기 가격이 만만치가 않습니다.



이렇게 비싼 스마트폰을 잃어버리게 된다면, 정말 상상하기도 싫을 것입니다. 달마다 나가는 단말기 할부금과 요금을 보며 월급이 사라져 가는 슬픔을 보고 있는데, 거기다 휴대 전화까지 분실된다면 결국 찾지 못하고 새로 살 수밖에 없습니다.


혹시 휴대 전화를 갖고 있다는 연락을 받는다면 기분이 좋겠지만, 중고폰으로 팔아버리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럴 때 손 놓고 가만히 있지 말고, 단말기자급제를 이용한다면 분실폰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분실폰 조회를 위해 단말기자급제를 검색합니다.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가 제공하는 사이트로 단말기 자급제에 대한 서비스 이용방법에 대한 정보와 분실폰에 대한 조회를 할 수 있는 사이트로, 만약 분실된 폰이 있다면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단말기 자급제, 서비스 이용방법, 분실/도난 조회 등의 메뉴가 있습니다. 분실/도난 조회를 클릭합니다.




클릭하게 되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 안내에 대한 동의를 하라고 나오는데, 본 조회서비스는 중고 휴대폰 거래 시 판매자의 휴대폰이 분실, 도난 폰인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목적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이외 다른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 된다고 나와 있습니다.



동의를 클릭하면 단말기식별변호로 조회하기와 모델명.일련번호로 조회하기가 있습니다. 단말기식별번호 IMEI는 컴퓨터에서 사용하는 랜카드 맥주소와 같게 고유번호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고유번호는 변경할 수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를 이용해 분실폰 조회를 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IMEI 고유번호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두 가지가 있는데, 첫 번째는 전화번호 입력창에 *#06#을 입력하는 방법과 두 번째는 설정에서 디바이스 정보를 선택하고, 내 상태에서 IMEI 고유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델명.일련번호로 조회하기는 2012년 5월 이전 출시된 단말기에 해당되는 내용이며, 그 후 분실폰이라면 단말기식별번호인 IMEI를 통해서 조회가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웬만하면 분실하기 전에 IMEI 고유번호를 알아두고, 분실했을 때 조회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상 분실폰 조회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