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이야기/배우 필모그래피

개성 강한 연기자 김우빈 필모그래퍼




매력적인 강한 페이스, 모델 출신 다운 시원시원한 기럭지로 모든 여자들의 '남친'같은 존재인 배우 김우빈. 그는 모델 출신으로 모델 시절부터 인기가 많던 배우입니다. 그는 직업을 모델에서 연기자로 전형하며 모델 출신이라는 타이틀을 깨기 위해 자신만의 개성 강한 연기로 현재 인정받는 연기자로 자리잡았습니다. 태평양 같은 어깨, 매력적인 얼굴, 뛰어난 연기력을 갖춘 배우 김우빈의 프로그래퍼를 알아보겠습니다. 



신사의 품격 (2012)


김은숙 작가의 작품으로 장동건, 김하늘이 주연을 맡아 큰 화제를 일으킨 드라마 '신사의 품격'. 이 드라마에서는 큰 비중을 가지고 있던 역할은 아니지만, 이때부터 김우빈이라는 배우를 조금씩 알릴 수 있는 드라마가 아니였나 싶습니다. 드라마 주연배우들도 신인이던 김우빈에게 분명 스타가 될 것이라며 장담을 했었다고 합니다. 불량스럽지만 윤리 선생님을 좋아하는 귀여운 학생으로 나오는 김우빈의 풋풋한 모습을 볼 수 있는 작품입니다. 




학교 2013 (2012-2013)


1999년부터 시작했던 학교 시리즈 중 하나인 학교 2013. 이 드라마는 '김우빈'이라는 사람을 일릴 수 있던 드라마입니다. 학교 2013에 주연을 맏게 된 김우빈은 유급 전학생으로 전설의 일짱 역할을 맡았습니다. '박흥수'라는 캐릭터를 잘 소화해내며 현재 못지 않게 드라마 방영 당시 10대 팬들을 많이 보유하기도 했습니다. 



친구 2 (2013)


모델 출신 배우라는 타이틀을 확실히 벗게 해준 영화 <친구 2>. 영화 친구 시리즈로 유오성의 오른팔로 나오며 주연을 맡았습니다. 김우빈이 사투리 연기를 과연 잘 할 수 있을까 싶었지만 사투리 역할을 잘 소화하며 능글맞지만 강한 남자의 캐릭터를 잘 표현했습니다. 


스물 (2014)


이제껏 어둡고 사연 많은 캐릭터만 했다면 영화 <스물>에서는 김우빈의 코믹함을 볼 수 있습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는 잉여의 삶을 지향하는 인기 절정의 백수 '치호' 역할을 맡은 김우빈은 말 그대로 인기가 많아 클럽을 집처럼 쉽게 드나들고 바람둥이 기질이 다분하여 여자는 수두룩합니다. 다른 영화에서도 나쁜 남자 역할을 하였지만 영화 <스물>에서는 나쁜 남자이지만 미워할 수 없는 캐릭터로 사랑스러운 그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