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국가지원 자녀장려금 자격요건 확인하기

국가지원 자녀장려금 자격요건 확인하기


화창한 봄의 결혼준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저는 매주 주말마다 축의금 하러 다니고 있습니다. 제 결혼식을 위한 투자라고 생각하지만, 결혼 주인공과 하객들 모두에 부담이 되는 축의금 문화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결혼을 생각하면 2세 계획에 대해 궁금하게 되는데요. 국가에서 출산 장려를 위한 제도를 운용 하고 있다고 하는데 다들 알고 계신가요.






제가 오늘 알려드릴 내용은 자녀장려금 자격요건인데요. 2016년부터 도입된 최신제도로 출산장려의 목적과 저소득층 가구의 자녀양육비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도입되었다고 하니 많은 분께 희소식이 될 거라 생각됩니다.






이어서 자격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가장 먼저 자녀장려금이니 만 18세 미만 부양자녀가 있어야 합니다 4천만 원 미만의 연간 총소득액이어야 하며, 소유재산이 1억 4천만 원 미만이어야 합니다. 또한, 주택보유도 확인하셔야 하는데요. 가구원 모두 무주택이거나 주택 1채만 소유하고 있어야 자격에 적합하겠습니다.





조건을 충족하셨더라도 국적이 대한민국이 아니신 분들, 생계급여를 지원받는 분, 다른 거주자의 부양자녀인 자는 신청이 제한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조건을 확인하셔서 제한되지 않으시면 신청을 통해 혜택을 받으셔야 하는데요. 신청방법은 5가지가 있으니, 편리한 방법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인터넷, 전화통화, 세무서 방문은 모든 분들이 가능하시지만, 전화, 모바일 신청 같은 경우는 신청 안내받은 분만 해당한다고 하니 꼭 확인하셔서 자녀장려금 자격요건 확인하는데 불편함 없으시기 바랍니다.





신청까지 완료하신 분들은 지원금에 관한 정보가 필요하실 겁니다. 지원금은 구성원과 총 급여액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단독, 혼벌이, 맞벌이 가구와 600만원 미만부터 2500만원 미만의 급여액으로 구분하여 지급액의 차이를 두고 있으니 신청 시 상담받으시면 보다 정확한 금액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한가지 정보를 더 드리면 18세 미만 부양자녀 1명당 자녀장려금 액수는 최대 50만원이니, 자녀계획에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되길 바랍니다.





여기까지가 준비한 자녀장려금 자격요건입니다. 국가에서 지원하는 제도이다 보니 많은 분이 이미 정보를 갖고 계신 분들도 계시고, 2세를 계획하고 계시고 지원이 필요한 분들에도 유익한 정보전달이 되었길 바랍니다. 대한민국은 급속한 경제성장으로 인해 가족 구성단위가 대가족에서 소가족으로 변화되었는데요. 그러다 보니 외로움을 느끼는 분들이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건강한 대한민국을 만들고, 건강한 가정을 위해 국가에서 주는 혜택 받으면서 다자녀 계획 세워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