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생활 노하우

휴면계좌통합조회 자세히 알아보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휴면계좌통합조회를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은 많은 사람이 계좌에 돈을 넣고 카드로 결제하는 결제방식을 많이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대부분 사람이 계좌를 하나만 가지고 있는 경우는 거의 없는데, 한 은행당 통장이 하나씩은 있다고 할 정도로 한 사람이 여러 계좌를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여러 개를 가지고 있다 보면 쓰던 계좌는 계속 쓰게 되는데, 안 쓰는 계좌는 쓰지 않고 있다가 결국 잊어버리고 까먹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계좌들을 휴면계좌라고 하는데, 휴면계좌에 있는 돈은 결국 은행 소유가 되고 맙니다. 그러기 전에 휴면계좌를 조회해서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휴면계좌통합조회를 검색하고 맨 위의 사이트를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사이트에 들어가면 오른쪽에 휴면계좌를 조회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옵니다.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만 입력하면 휴면계좌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조회를 들어가면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휴면계좌 조회를 이어 할 수 있으니 공인인증서를 다운받아 게속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공인인증서 인증을 받고, 휴면계좌를 조회되는데 혹시 휴면계좌가 없다면 이런 화면을 보일 것입니다. 만약 휴면계좌가 있다면 일일이 은행에 들어가서 검색하지 않아도 자신의 휴면계좌를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계좌 해지까지는 지원하지 않고, 휴면계좌에 관련한 문의나 서비스는 각 은행에 직접 방문하여 처리해야 될 것입니다. 이상 휴면계좌통합조회였습니다.